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과감히 덜어내는 힘, 큐레이션 4.5] 나 자신을 큐레이션하라

데이타베이스/큐레이션

by TOS_lab 2023. 5. 28. 20:58

본문

728x90

https://www.tingeofsoul.co.kr/143/?idx=51큐레이션은 선택의 다양성, 취향의 세분화, 선택의 용이성 등에 근거합니다.

SNS와 인터넷에 범람하는 다양한 콘텐츠와 우리를 둘러싼 수많은 상품, 어떠한 것이든 선택할 수 있는 예약사이트 등 - 우리는 다양한 취향과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와 상품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정체성은 더 이상 한정된 사회적 규범과 계층, 사회적 표식에 갇혀 있지 않으며, 큐레이션된 세부적 취향의 조합으로 표현됩니다. 

 

우리는 큐레이션된 세부적 취향을 경험하고 느낌으로서 자신의 취향을 정교하게 큐레이션합니다.

 

즉, 우리는 스스로를 큐레이터라고 부릅니다. 

 

분야 기존 변화 큐레이션 방향
  • 계층 또는 사회적 규범모델
  • 선택의 한계
  • 소비주의, 다원주의, 개인주의 확대
  • 선택의 다양성 및 자유
  • 개인의 정체성과 사회적 위치를 소비를 통해 결정
여행
  • 패키지 관광 등 규격화된 관광상품 및 장소
  • 패키지 상품외에 개인이 선택할 수 있는 상품의 수 제한적임
  • 에어비엔비 등 저렴하며 다양한 숙박 형태 등장
  • 인터넷 정보를 통해 다양한 경험 콘텐츠 등장
  • 컴퓨터를 이용한 용이한 예약 서비스 활성화
  • "관광"이 아닌 "여행"으로 변화
  • 나만이 즐길 수 있는 독특한 경험을 추구하는 여행 추구
  • 여행상품에 대한 큐레이션 작업 진행 중

 


 

https://www.tingeofsoul.co.kr/143/?idx=51

 

티 아띠 바오종 호지차 드립백 - 저카페인 커피대용차 대만 우롱차 호지차

대만 바오종 우롱차(포종 오룡차)로 재해석한 호지차로 구수한 곡물향과 산뜻한 꽃향이 매력적인 100% 우롱차

www.tingeofsoul.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